λ‚˜λ₯Ό μ΄λ„λŠ” 힘, λ…μ„œ!

λ˜‘λ˜‘ν•΄μ§€λŠ” λ‡Œκ³Όν•™ λ…μ„œλ²• ( κΉ€ν˜Έμ§„)

λ‹¬λΉ›λ§ˆλ¦¬ 2020. 4. 10. 08:48
728x90
λ°˜μ‘ν˜•

  아이λ₯Ό ν‚€μš°λ©΄μ„œ λ‚΄κ°€ 제일 μž˜ν•œ 일 쀑 ν•˜λ‚˜λŠ” 아이가 νƒœμ–΄λ‚˜κΈ° μ „λΆ€ν„° 집에 TVλ₯Ό 두지 μ•Šμ•˜κ³  μ—„λ§ˆμ˜ 자유λ₯Ό μœ„ν•΄ 아이 손에 슀마트 폰을 μ₯μ–΄μ£Όμ§€ μ•Šμ•˜λ‹€λŠ” 것이닀. μ•„μ΄μ˜ 전두엽 보호λ₯Ό μœ„ν•΄ μœ λ‚œνžˆ 신경을 μ¨μ„œ μ˜€μ„κΉŒ? 밖에 λ‚˜κ°€μ„œ μž₯λ‚œκ°μ„ 사달라고 λ–Όλ₯Ό μ“°κ±°λ‚˜ ν•¨κ»˜ λ°₯ λ¨ΉλŠ” κ³΅κ°„μ—μ„œ 자리λ₯Ό μ΄νƒˆν•˜κ±°λ‚˜ λ‹€λ₯Έ μ‚¬λžŒμ—κ²Œ λΆˆνŽΈμ„ μ€€ 적이 μ—†λ‹€. μ“°λŸ¬μ§ˆ λ•ŒκΉŒμ§€ 책을 μ½μ–΄μ£Όμ—ˆλ˜ μ§€λ‚œλ‚ μ˜ λ³΄μƒμœΌλ‘œ 아이 슀슀둜 μžμ—°μŠ€λŸ½κ²Œ ν•œκΈ€μ„ 깨쳐 κ°μ‚¬ν•˜κ³ , 8살인 μ§€κΈˆ 200νŽ˜μ΄μ§€κ°€ λ„˜λŠ” 책을 혼자 거뜬히 μ½λŠ” 아이λ₯Ό 보면 λ§€ μˆœκ°„ κ°μ‚¬ν•˜λ‹€. 아이가 μ„±μž₯ν• μˆ˜λ‘ μ—„λ§ˆλ„ 맀일 곡뢀해야 ν•œλ‹€λŠ” κ±Έ μ‹€κ°ν•œλ‹€. λ…μ„œμ˜ 폭이 λ„“κ³  κΉŠμ–΄μ§„ 아이λ₯Ό μœ„ν•œ λ…μ„œλ²•μ„ μ°Ύλ‹€κ°€ 이 책을 λ°œκ²¬ν–ˆλ‹€. μ±… μ†μ—μ„œ λ°œκ²¬ν•œ μ€‘μš”ν•œ 그리고 κ³΅κ°λ˜λŠ” λ‚΄μš©μ„ κ³΅μœ ν•œλ‹€. 비단 μ•„μ΄μ—κ²ŒλΏλ§Œ μ•„λ‹ˆλΌ μ„±μΈμ˜ λ…μ„œλ²• ν–₯상을 μœ„ν•΄μ„œλ„ ν•„μš”ν•œ λ‚΄μš©μ΄ λ§Žλ‹€.  
 

- 책을 읽기 μ‹œμž‘ν•˜λ©΄ λ‡Œ 속에 ν™”ν•™λ°˜μ‘μ΄ μΌμ–΄λ‚œλ‹€.
 
- λ‡Œκ΅¬μ‘°λ₯Ό μž¬νŽΈμ„±ν•˜λŠ” λ…μ„œ ex)KBS 닀큐 <읽기 혁λͺ…>2008, μ±… μ½λŠ” κ·Έλ£Ή VS μ˜ν™”λ‘œ λ³΄λŠ” κ·Έλ£Ή 비ꡐ
 
- 착각을 μž˜ν•˜λŠ” λ‡Œ: 상상과 ν˜„μ‹€μ„ κ΅¬λΆ„ν•˜μ§€ λͺ»ν•  λ•Œκ°€ λ§Žλ‹€.
ex)μƒμƒλ§ŒμœΌλ‘œ (맀일 10λΆ„μ”© 4κ°œμ›” ν›„) 근윑 15% 증가 : 근윑 신경계 ν™œμ„±ν™” κ°€λŠ₯
 
- λ‡ŒλŠ” μ‚Άμ†μ—μ„œ 직접 κ²½ν—˜ν•œ 것과 λ…μ„œλ₯Ό ν†΅ν•œ κ°„μ ‘ κ²½ν—˜μ„ κ΅¬λΆ„ν•˜μ§€ μ•Šκ³  ν•¨κ»˜ 좕적. λ‡ŒλŠ” μΆ•μ λœ κ²½ν—˜κ³Ό μ§€μ‹μœΌλ‘œ μ„±μž₯. 눈으둜 λ³΄λ©΄μ„œ 읽고 κ·€λ‘œ λ“£κ³  μž…μœΌλ‘œ μ†Œλ¦¬ λ‚΄μ–΄ 읽으면 μ‹ κ²½μ„Έν¬μ˜ μžμ§€λ“€μ€ λ”μš± ν™œμ„±ν™”λ˜μ–΄ μ—°κ²° 회둜 생성이 λ”μš± ν™œλ°œν•΄μ§. κ²°κ΅­ λ…μ„œλŠ” λ‡Œλ₯Ό 깨우고 λ‡Œλ₯Ό λ³€ν™”μ‹œν‚€λŠ” 졜고의 비법.
 
100μ„ΈκΉŒμ§€ μ„±μž₯ν•˜λŠ” λ‡Œ
1. μƒˆλ‘œμš΄ 일에 도전
2. λ…μ„œ
3. 잘 λ¨Ήκ³  잘 자기(μ±„μ†Œ,과일,작곑,견과λ₯˜)
4. μš΄λ™(움직여라! λ‹Ήμ‹ μ˜ λ‡Œκ°€ μ Šμ–΄μ§„λ‹€)
5. λͺ…상(아침에 λ„λ¦¬λ„λ¦¬λ‘œ λ‡Œ 깨우기)
 
- λ…μ„œλŠ” 창의λ ₯ ν–₯상에 κ°•λ ₯ν•œ 무기
세상에 μ‘΄μž¬ν•˜λŠ” λͺ¨λ“  것은 μ–΄λŠ λ‚  κ°‘μžκΈ° μƒκ²¨λ‚œ 것이 μ•„λ‹ˆλ‹€. 이전에 μ‘΄μž¬ν–ˆλ˜ 것을 μžμ‹ μ˜ κ²½ν—˜κ³Ό μ£Όλ³€μ—μ„œ μ œκ³΅ν•˜λŠ” μž¬λ£Œλ“€μ„ ν† λŒ€λ‘œ 리λͺ¨λΈλ§ν•˜μ—¬ μž¬μ°½μ‘°ν•œ 것이닀.  <μ°½μ‘°ν•˜λŠ” λ‡Œ> by λ°μ΄λΉ„λ“œ 이 κ·Έ λ¨Ό
 
- λͺΈμ„ 움직이고 λ…μ„œν•˜λΌ. 그러면 λ‡Œκ°€ λ˜‘λ˜‘ν•΄μ§„λ‹€.
 
- μ–΄λ–€ κ°œμΈμ—κ²Œ μ „μ μœΌλ‘œ 곡을 λŒλ¦°λ‹€λŠ” λ°œμƒ μžμ²΄κ°€ 근본적으둜 였λ₯˜λ‹€.
λͺ¨λ“  μ°½μ‘°μžλŠ” μ‹œκ³΅κ°„μ—μ„œ νƒ€μΈμ—κ²Œ λ‘˜λŸ¬μ‹Έμ—¬ 있고 죽은 μžμ™€ μ‚°μžλ₯Ό λΆˆλ¬Έν•˜κ³  μˆ˜λ§Žμ€ νƒ€μΈμ—κ²Œμ„œ κ°œλ…, λ§₯락, 도ꡬ, 방법둠, 원리λ₯Ό λ¬Όλ €λ°›λŠ”λ‹€.
by μ‚¬νšŒ ν™• 자 λ‘œλ²„νŠΈ 머튼
 
- 'λΉ„μ „'은 μžμ‹ μ΄ λˆ„κ΅¬μ΄κ³ , μ–΄λ””λ‘œ κ°€κ³  있으며, 무엇이 κ·Έ 여정을 인도할지 μ•„λŠ” 것이닀. 비전은 λͺ©μ μ„ λ‹¬μ„±ν•΄κ°€λŠ” κ³Όμ •μ—μ„œ λŠμž„μ—†μ΄ 지침을 μ œκ³΅ν•˜λŠ” μ˜μ†μ μΈ 것이닀. λͺ©ν‘œλŠ” λ‹¬μ„±ν•˜κ³  λ‚˜λ©΄ λλ‚˜μ§€λ§Œ, 비전은 미래의 행동을 μœ„ν•œ λšœλ ·ν•œ λ°©ν–₯을 μ œμ‹œν•˜κ³  μƒˆλ‘œμš΄ λͺ©ν‘œλ₯Ό μ„€μ •ν•˜λ„λ‘ 도와쀀닀. < λΉ„μ „μœΌλ‘œ λ›°κ²Œ ν•˜λΌ> by μΌ„ λΈ”λ Œμ°¨λ“œ
 
졜고 μˆ˜μ€€μ˜ λ…μ„œ 방법은 syntopical reading: <λ…μ„œμ˜ 기술> 쀑 by λͺ¨ν‹°λ¨Έ J. μ• λ“€λŸ¬
: μ—¬λŸ¬ 책을 읽고 비ꡐ와 λŒ€μ‘°λ₯Ό 톡해 이해λ₯Ό μ‹¬ν™”μ‹œν‚€λŠ” 방법 'μ£Όμ œλ³„ 톡합 λ…μ„œ'λ₯Ό λ§ν•˜λŠ” κ²ƒμœΌλ‘œ ν•˜λ‚˜μ˜ 관심 μ£Όμ œμ— λŒ€ν•΄μ„œ μ—¬λŸ¬ ꢌ의 책을 μ°Ύμ•„μ„œ μ½μ–΄κ°€λŠ” 방식.
 
- <1만 μ‹œκ°„μ˜ 재발견> by μ•ˆ 데리슀 μ—λ¦­μŠ¨
핡심은 'μ–Όλ§ˆλ‚˜ 였래'κ°€ μ•„λ‹ˆλΌ 'μ–Όλ§ˆλ‚˜ μ˜¬λ°”λ₯Έ 방법'에 달렀 μžˆλ‹€κ³  κ°•μ‘°ν•œλ‹€. λ°”λ‘œ '집쀑'κ³Ό 'ν”Όλ“œλ°±'그리고 'μˆ˜μ •ν•˜κΈ°' , κΈ°κ³„μ μœΌλ‘œ λ°˜λ³΅ν•˜λŠ” μ—°μŠ΅μ΄ μ•„λ‹Œ 'μ˜μ‹μ μΈ μ—°μŠ΅'이 λ°”λ‘œ μ„±κ³΅μ˜ μ—΄μ‡  : λͺ…ν™•ν•˜κ³  ꡬ체적인 λͺ©ν‘œ + 즉각적인 ν”Όλ“œλ°±κ³Ό μˆ˜μ •
 
 
 

728x90
λ°˜μ‘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