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원서 읽기의 즐거움 :)

영어 원서 The compound effect (Darren Hardy)

달빛마리 2020. 10. 20. 20:43
728x90
반응형

 

The compound effect by Darren Hardy

 

이 책은 '아침 5시의 기적'을 쓴 Jeff Sanders가 그의 책에서 추천 해 주어 읽게 되었다. 내 삶을 점검하는 의미에서 불필요한 것을 빼고 꼭 필요한 것을 재정립하고 싶었다.

 

책을 읽는 동안 '맞아, 맞아. 그랬었지. 알고 있었는데 잊고 살았네.' 하는 생각에 나도 모르게 여러 번 고개가 끄덕여졌다. 하나도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작고 현명한 선택들이 오랜시간 지속되면 결국 그것은 전과는 다른 혁신적인 차이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었다. 

 

Small, smart choices + Consistency +Time = Radical Difference 

 

파급효과, 선택의 중요성과 더불어 우리가 삶에서 '운'을 얻게 되는 공식까지 일러주었다.

The complete formula for getting Lucky : preparation (personal growth)+ Attitude (belief/mindset)+ opportunity ( a good thing coming your way) + Action (doing something about it)= Luck 

성공한 사람들이 대부분 '운'이 좋았다고 겸손하게 말하지만 결국 그것은 개인적인 성장과 마음가짐 그리고 기회가 실행과 만났을 때 따라오는 것이라는 공식에 정말 수긍할 수밖에 없었다. 

 

작가는 또한 why-power 즉 핵심적인 동기가 충분하지 않으면 방법론은 무의미하다고 전했다. 매번 선택과 마주할 때 스스로에게 " Does this align with my core values?"를 물으라는 것이다. 이 개념은 에리카 라인의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라는 책에서 강조하는 핵심 개념 중 하나였다. 선택의 순간에서 고민이 될 때 '이것이 내 가치관에 어울리는가?'하고 질문을 던지면 명확한 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2020/06/18 - [나를 이끄는 힘, 독서!] -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에리카 라인/이미숙 옮김)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에리카 라인/이미숙 옮김)

단순한 삶이 불러온 극적인 변화 에리카 라인은 '단순하고 목적이 있는 삶'을 키워드로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꿔준 미니멀리스트다. 내가 처음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이자 이 책이 다른 �

u-r-what-u-do-at-dawn.tistory.com

작가는 자기 계발서의 대가인 Paul J.Myer, Brian Tracy 그리고 John C. Maxwell의 말을 인용해 그의 생각을 강조하기도 했다.

Whatever you vividly imagine, ardently desire, sincerely believe, and enthusiastically act upon must inevitably come to pass. 
Paul J. Myer
Top people have very clear goals.
They know who they are and they know what they want. 
They write it down and they make plans for its accomplishment.
Brian Tracy
You will never change your life until you change something you do daily. The secret of your succes is found in your daily routine. 
John C. Maxwell

무엇보다 나는 John C. Maxwell의 조언에 집중했다. 이 책에서 말하려고 하는 핵심과 가장 일치하면서 동시에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가는 나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메세지처럼 들렸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The compound effect (누적효과)’ 의 단순함을 견디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한다고 한다. 느낄 수 있는 변화가 너무 미묘해 큰 결과앞에서 무너진다고 하니 이래서 아무나 성공습관을 기르지 못하나 보다.

지치지 말고 다시 힘을 내 보자 :) 잘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