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원서 읽기의 즐거움 :)

영어 소설 Can you keep a secret?(Sophie Kinsella)

달빛마리 2020. 11. 5. 10:53
728x90
반응형

 

Can you keep a secret?/Sophie Kinsella

 

Can you keep a secret?(당신만 아는 비밀)

정말 오랜만에 영국 작가가 쓴 로맨틱 코미디 소설을 읽었다. 처음에는 미국이 아닌 London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 평범한 20대 중반의 여자 주인공, 백마 탄 왕자님을 만나 현재 남자 친구와 헤어지는 설정 등으로 인해 <Me before you>를 읽을 때의 느낌과 흡사했다.

작가와 내용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이 읽기 시작했기 때문에 책을 다 읽고 나서야 이 작품도 영화로 만들어져 상영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40% 정도까지 읽었을 땐 목표가 ‘그냥 끝까지만 다 읽자’였다. 결혼 10년 차가 다 되어가는 중년의 내가 읽기에는 너무 풋풋한 사랑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작가의 노련한 문장력에 의해 얼마나 쉽게 몰입이 되는지 나는 어느새 여자 주인공 Emma가 되어 있었다.

이 소설은 단순한 사랑이야기가 아니라 이제 막 회사에 입사한 사회 초년생의 고민 그리고 동료들과의 관계, 우정, 가족 관계까지 고루고루 다루고 있었다. 그중에서 제일 높이 평가하는 부분은 속마음을 솔직히 드러내지 못하고 타인의 기준에 맞추어 살아가던 Emma가 한 사건을 계기로 크게 성장하는 과정을 지루하지 않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며칠 전에 읽었던 이근후 선생님의 <괜찮아, 나도 그랬으니까>의 내용이 떠올랐다. 우리는 성공이 아니라 성장을 목표로 살아야 행복할 수 있다는 말씀이셨다.

지독히 성공을 바라던 캐릭터였지만 자신의 오래된 틀을 깸으로써 누구보다 솔직할 수 있었고 성장할 수 있었던 Emma, 물론 그 계기를 남자 주인공 Jack Haper가 의도치 않게 제공하지만 결국 선택은 Emma의 몫이었다.

이 소설을 계기로 Sophie Kinsella라는 작가의 다른 작품도 찾아보게 되었고 오랜만에 어둡지 않은 내용의 이야기를 즐거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어서 기뻤다. 무엇보다 ‘Reading for pleasure’를 원하는 분들에게 정말 적합한 소설이 아닐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