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이끄는 힘, 독서!

긍정 확언 사용법 HAPPY NOW(루이스 엘.헤이 지음/엄남미 옮김)

달빛마리 2020. 10. 12. 12:24
728x90
반응형

루이스 헤이 긍정 확언 사용법 Happy Now 지금 행복할 것!

 

Happy Now/루이스 엘. 헤이/Starlight

 

 

1년 넘게 하고 있는 모닝 루틴을 재정비하면서 일기장에 적고 있는 '확언'에 대해 의문점이 생겼다.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에서는 확언을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과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이라고 표현했다. 즉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그리고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해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 적는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내가 욕심에서 비롯된 확언을 울림 없이 습관적으로만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확언'에 대해 여기저기서 이러저러한 정보를 수집했지만 책의 테두리 안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그러다가 <Mirror>라는 책이 첫 인연이 되어 요즘 내 일상으로 들어온 루이스 엘. 헤이 작가의 <21 days to master affirmations>를 읽게 되었고, 우연히 <긍정 확언 사용법 Happy Now>도 함께 읽게 되었다. '확언'에 대해 배우고자 읽게 된 책에서 마음의 평화와 치유까지 얻게 된 기분이라 감사한 마음이 크다. 

 

이 책은 작고 얇은 안내 소책자의 느낌이지만 한 장 한 장 소중하고 겸허한 마음으로 읽어 내려가야 하는 에너지가 느껴졌다. 전에도 다른 글에서 언급했지만 김상운 작가가 <왓칭>을 쓰실 때 루이스 헤이의 책들을 많이 참고하신 게 아닐까 여겨질 정도로 똑같은 내용이 언급되기도 했다. 

 

예를 들면 우리가 느끼는 부정적인 감정이나 신념을 그녀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부정적인 신념은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서 왔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서 부정적인 생각이 왔다면 다시 아무것도 없는 텅 빈 공간으로 놓아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정말 기쁘고 행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가지고 있는 신념은 어렸을 때 배웠던 습관적 생각의 패턴일 뿐입니다. 그중에 많은 생각들이 여러분을 지금 움직이게 하고 행동하게 만듭니다. 

작가는 부정 확언도 실현되기 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이 긍정으로 바뀔 때까지 긍정 확언으로 감정을 기쁘게 유지하는 게 좋다고 설명한다. 긍정 확언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들도 확언을 불과 몇 번 혹은 하루에 겨우 1분 정도만 하고서는 나머지 시간에는 화가 나 있거나 불평을 한다고 덧 붙이면서 말이다. 

 

Happy Now 목차

 

이 책은 카테고리별로 연습 과제와 긍정 확언을 소개한다. 그 확언들을 입 밖으로 소리 내어 읽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작가가 'Mirror work'의 전문가이다 보니 이런 확언들을 거울 속에 비친 내 모습을 보면서 실행해야 효과적이라고 언급한다. 

 

그중에서도 '평화롭고 조화로운 삶을 살기 위한 치유 확언'을 소개해 볼까 한다.

 

평화롭고 조화로운 삶을 살기 위한 치유 확언  p.105

 

이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의 상황에 맞게 직접 긍정 확언을 만들 수 있다. 작가의 문장을 참고해도 좋다. 이렇게 만들어진 나의 긍정 확언들을 모닝 루틴 때마다 되새기고 입 밖으로 소리 내어 읽어 보는 것이 나의 새로운 루틴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루이스 엘. 헤이가 직접 긍정 확언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소개하며 글을 마무리해 본다. 삶의 속도보다는 삶의 방향이 중요한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긍정 확언이란 땅에 씨앗을 심는 것과 같습니다. 맨 처음 씨앗에서 싹이 나지요. 차츰 씨앗이 뿌리를 내리면서 땅 위로 새싹이 올라옵니다. 한 알의 씨앗이 완전히 자란 식물로 성장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긍정 확언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 확언을 시작할 때부터 결과가 나타나기 전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참고 인내하여 긍정 확언을 하면 놀라운 삶을 살게 될 겁니다. "계속해서 긍정 확언을 하세요!"

-루이스 엘. 헤이 

루이스 엘. 헤이의 다른 책을 참고해서 함께 보면 이 책의 이해가 더욱 단단해지리라 생각된다. 

2020/10/08 - [영어 원서 읽기의 즐거움 :)] - You can heal your life(Louise L. Hay)

You can heal your life(Louise L. Hay)

치유(루이스 L. 헤이) 이 책의 저자 Louise L. Hay는 두 달 전에 읽었던 책 'Mirror'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번역서가 아닌 원서로 다시 읽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런저런 정��

u-r-what-u-do-at-dawn.tistory.com

2020/08/04 - [나를 이끄는 힘, 독서!] - 미러(mirror, 루이스 L.헤이 지음/김태훈 옮김)

미러(mirror, 루이스 L.헤이 지음/김태훈 옮김)

책의 저자 루이스 L. 헤이는 영성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사였다. 그는 불우한 삶 속에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하는 심리치료법인 'mirror work'를 실�

u-r-what-u-do-at-daw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