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원서 읽기의 즐거움 :)

영어 원서 You can heal your life(Louise L. Hay)

달빛마리 2020. 10. 8. 19:22
728x90
반응형

치유(루이스 L. 헤이)

 

You can heal your life by Louise L. Hay

 

이 책의 저자 Louise L. Hay는 두 달 전에 읽었던 책 'Mirror'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번역서가 아닌 원서로 다시 읽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다 제목에 이끌려 먼저 읽게 된 책이 바로 'You can heal your life'다. 

 

저자는 30년 이상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치유를 선물하며 형이상을 가르쳤던 영적 교사이자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로 수많은 책을 남기고 2017년 평화롭게 생을 마감했다. 

 

이 책은 삶이 힘들다고 여겨지거나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 특히 권하고 싶다. 나는 내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환경에 놓이면 한계선을 긋고 더 이상 방법이 없다는 생각에 쉽게 무너졌다. 누군가에게 마음을 터놓는 것도 쉽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신의 형상에 의존하고 싶은 생각은 더욱 희미해진다. 그럴 땐 결국 책이 답이다. 스스로 해결하고 싶은 마음도 크지만 어딘가에 나만 모르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을지도 모르는데 그 방법을 꼭 책이 알려 줄 것만 같아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김상운 작가의 '왓칭' 과 법륜 스님의 '기도' 그리고 이서윤, 홍주연 저자의 책 '더 해빙'의 나용이 겹쳐졌다. 그리고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였던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에서 소개되었던 '확언'의 개념과 수많은 육아서와 심리학 책에서 말하는 '상처 받은 내면 아이'의 개념이 어쩌면 이 책에서 비롯된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작가는 이 책에서 자세한 방법으로 독자로 하여금 원하는 삶을 살도록 이끌어 준다. 

 

작가의 말에 의하면 우리는 취학 전부터 가족이나 친척 혹은 주변 지인들을 통해 무수히 많은 판단의 잣대에 놓이게 된다고 한다. 패턴은 늘 비슷하다. 예를 들면 “너는 키가 왜 이렇게 작니” “그렇게 빵 좋아하면 뚱뚱해진다” “너는 누구 닮아서 이렇게 생겼니” “입이 짧은 걸 보니 아빠를 닮았구나” 등등 대부분 부정적인 말들이다. 그러나 문제는 이런 말들이 고스란히 내 안에 남아 무의식적으로 실제로 그렇게 들은 말대로 살아간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행복했던 이유는 책을 읽는 내내, 내 안에서 '치유'와 '희망'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원서로 책을 읽으면서 그 의미가 그대로 내 마음에 박혀 영어를 공부 한 보람이 느껴지던 가장 기뻤던 날이기도 했다. 

 

"The past has no power over us.

It doesn't matter how long we have had a negative pattern.

The point of power is in the present moment.

What a wonderful thing to realize!

We can begin to be free in this moment!"

 

더 이상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그 어느 누구도 원망하지 말 것, 몸이 아프면 내가 용서하지 못한 누군가가 곁에 있다는 신호이며 뭔가 문제가 생기면 내가 알아야 할 것이 있다는 의미, 매 순간은 새로운 시작!

 

누구보다 내 자신에게 친절해야 하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할 것, 긍정 확언을 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거울 속 나 자신에게 말하는 것!

 

 

 

'Mirror'를 읽고 블로그에 책을 소개하면서도 그 때 당시 나는 도저히 할 수 없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거울을 보고 말을 한다니 생각만으로도 쑥스러웠다. 그러나 Watching의 김상운 작가님도 같은 방법을 권하셨고 많은 사람들이 'mirror work'를 통해 새로 운 삶을 얻었다. 더 이상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어릴 때 듣고 싶었던 그 말을 지금이라도 나에게 직접 해주자고 마음먹으니 한결 쉬워졌다. 

 

You are wonderful and I love you.

This is one of the best days of your life.

Everything is working out for your highest good.

Whatever you need to know is revealed to you.

Whatever you need comes to you.

All is well.

2020/08/04 - [나를 이끄는 힘, 독서!] - 미러(mirror, 루이스 L.헤이 지음/김태훈 옮김)

미러(mirror, 루이스 L.헤이 지음/김태훈 옮김)

책의 저자 루이스 L. 헤이는 영성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사였다. 그는 불우한 삶 속에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하는 심리치료법인 'mirror work'를 실�

u-r-what-u-do-at-daw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