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이끄는 힘, 독서!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김승호)

달빛마리 2020. 4. 12. 16:53
728x90
반응형

 

  이 책을 쓰신 김승호 회장님은 내 인생의 구루(guru)라 할 수 있는 분이다. 경영자의 마인드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인생을 대하는 전반적인 삶의 철학까지 꼭 닮고 싶은 그런 분이다. 책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그분의 생각을 되뇔 수 있다는 점이 내가 본질적으로 책 자체를 사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음은 책을 읽으면서 짤막하게 메모한 구절이다. 간단하고 명료하지만 삶의 시각이 달라지는 경험을 했다.

 

- 인간의 삶의 실체는 타인과의 관계

 

- 나의 삶은 나의 생각에 의해 만들어 지는 것

 

- 미래 자신의 상황을 알고 싶으면 지금 내 행동을 살펴보면 된다.

 

-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을 구분 해 물건을 사는 습관이 필요하다.

 

- 이자의 무서움을 알아야 한다.

 

- 목표를 세분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 정확한 목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목표가 어디에 있고 그곳에 가기 위해 매일 무엇을 했는지 자문하자.

 

- 꿈을 종이에 적어라.

  꿈은 종이에 적으면 목표가 되고,  그것을 자르면 계획이 되고 계획을 실현하면 현실이 된다.

  그리고 목표를 작게 조각내어 매번 성공하라.

 

- 은연중에 비난하고 흉을 보는 모든 것은 '똥'이다.

 

- 상대가 말을 하고 내가 듣는 것이 대화다.

 

- 세상이 힘든 이유는 욕심과 부러움때문이다. 비교를 중단하고 욕심을 버리는 순간, 만족과 행복이 손을 잡고 들어온다.

 

- 절제의 짜릿함을 알아야 한다.

 

- 행복은 스스로 자각하는 것

 

-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은 그 사람의 의견일 뿐 사실이 아니다.

 

-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은 에너지로 우주에 뿌려진다. 내가 생각을 옳게 쓰면 나는 생각을 다스리는 자가 되는 것이고, 내가 생각을 옳지 못하게 쓰면 생각이 나를 다스리게 되는 것이다.

 

- 실체없는 가상의 공포는 무지가 주원인이다. 두려움을 다스릴 줄 알면 나는 내 인생의 주인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