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야기 :D

명언으로 배우는 영어(나폴레옹 힐)

달빛마리 2020. 5. 10. 12:22
728x90
반응형

 

 

 

(출처: https://en.m.wikipedia.org/wiki/Napoleon_Hill)

나폴레옹 힐(Napeleon Hill,1883-1970 미국 출생)은 루스벨트 대통령의 고문관, 윌슨 대통령의 홍보담당 비서관이었다. 25살 기자 시절에 미국의 산업자본가 철광왕 앤드류 카네기의 눈에 띄면서 그의 권유로 20년에 걸쳐 성공한 기업가들을 인터뷰하게 되었다. 그것을 바탕으로 <Think and Grow Rich>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게 되는데 그것이 20세기 최고의 성공 철학서로 평가받게 된다. 그 후 남은 생애 동안 연구와 강연, 저술 활동을 통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꾸는 성공철학의 거장이 되었다.

 

그의 이름이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이유는 아마도 나폴레옹 힐의 명언이 인용되지 않은 자기 계발서가 거의 없고 그의 저서가 대부분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읽혔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나폴레옹 힐의 인생수업'이라는 새로운 책이 출간되었는데, 이 책에는 나를 지키고, 사랑하고, 성장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인생철학이 담겨있다. 요즘처럼 불안한 시국에, 우리가 읽기에 참 적절한 책이 아닌가 싶다.

 

서론이 길었다.
오늘은 나폴레옹 힐의 명언 중에서, 성공을 위해 반드시 첫 단계로 두어야 할 원칙에 대한 문장을 가져왔다. 너무나 당연해서 우리가 쉽게 간과하고, 쉽게 간과한 나머지 목표의 방향성을 잃게 만드는 요인이 아닐까 싶다.

 

 

 

 

There is one quality that one must possess to win, and that is definiteness of purpose, the knowledge of what one wants and a burning desire to achieve it.

N A P O L E O N   H I L L

 

이 명언의 의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적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성취하려는 강렬한 소망을 지녀야 한다는 것이다.

막연히 '성공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기보다는 내가 왜 성공하고 싶은지 그 이유가 분명해야 하고 , 진심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아야 하며, 무엇보다 원하는 것을 이루고자 하는 강렬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