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야기 :D

명언으로 배우는 영어(Brian Tracy)

달빛마리 2020. 5. 25. 12:22
728x90
반응형

요즘 조금씩 매일 반복해서 읽는 책이 법륜스님의 '기도'와 Brian Tracy의 'Eat that frog'다. 집에 있는 책을 천권 가까이 정리하면서도 마지막까지 책장에 남겨두었던 책이기도 하고, 선물로 받았는데 읽고 너무 좋아서 같은 책을 다시 구입해서 선물하기도 한 책이니 스스로 얼마나 아끼고 좋아하는지 짐작할 만하다. 

 

오늘 소개하고 싶은 영어 명언은 개인적으로 나 자신에게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되었던 내 인생 명언 중 하나로 두려움이 커서 미루기를 반복하거나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특히 권하고 싶은 Brian Tracy의 책 'Eat that frog'중에 적힌 문장이다. 


Slice and Dice the Task! 

 

우리는 가끔 해야 할 공부나 일을 쌓아놓고 그 일의 무게와 중압감에 압도돼서 한 발자국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 채 미루기를 반복하다가 결국 벼락치기로 해치우거나 , 플러스 그런 자신이 한심해지는 자존감의 나락까지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거다. 문제는 그런 상황이 반복되면 습관으로 굳어져 체화되는 현상을 경험하고 이것은 더 나아가 인생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런데 그 영향이 과연 좋은 쪽으로 미치겠는가? 물론 아니다. 인간의 조상이 사람이 아니라 습관이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닌 듯하다.

 

그럼 이것의 해결책은? 바로 쪼개기다. 예를 들어 건강을 위해서 매일 요가 1시간을 하겠다!라고 목표를 세웠다면 우선은 세부 목표로 요가매트를 깔기 그다음 목표는 요가 매트에 앉기 이런 식으로 한 가지 목표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하나씩 실행하면서 최종 목표로 나아가라는 것이다. 물론 실행력이 뛰어 난 사람에게는 이게 도대체 무슨 소리야?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나와 같은 부류의 사람을 위한 작은 어드바이스다. 그냥 귀엽게 봐주기를..

 

위에 Slice and Dice the Task! 를 다시 언급하자면 slice는 얇게 자르는 것을 의미하고 dice는 네모꼴로 자르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의미의 유사함으로 혼란스럽다면 dice가 주사위라는 뜻도 있으니 주사위를 생각하면서 dice가 네모꼴로 잘라지는 이미지를 그려본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Put the "salami slice" or " Swiss cheese" technique into action immediately to get started on a large, complex, multitak job that you've been putting off.

 

 

 

당신이 미루고 있는 방대하고 복잡한 일을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즉시 그 일을 세분화시키는 것이다. 살라미 소시지가 잘라져 있는 이미지나 스위스 치즈가 잘라진 모습을 보면 즉시 그 의미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Become action oriented. A common quality of high performace men and women is that when they hear a good idea, they take action on it immediately. As a result, they learn more, learn faster, and get much better results. 
Don't relay.

Try it today!

유능한 사람은 좋은 아이디어를 들었을 때 즉시 행동에 옮긴다.

그 결과, 더 많이 배우고, 더 빨리 배우고 결국 훨씬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며칠 전, 시골에 사는 주부가 온라인 사업으로 한 달에 10억을 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분의 인터뷰를 보면서 내가 느낀 것은 무엇보다 열정과 적극성 그리고 뛰어난 실행력을 갖추었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 각자가 원하는 목표가 있을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학위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경제적 독립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않는다면, 남는 것은 '후회하는 마음' 뿐 일 것이다. 

 

지금 내 앞에 있는 과제가 오르지 못할 거대한 산처럼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쪼개라! 

 

728x90
반응형